‘언더커버’ 김영태 특별출연, 시선 강탈 비주얼

입력 2021-05-02 16: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언더커버’ 김영태 특별출연, 시선 강탈 비주얼

김영대의 특별출연이 빛난다.

김영대의 JT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특별출연에 안방극장 시청자들이 호평을 보내고 있다. '언더커버'에서 김영대는 과거 전대협 의장 김태열 역으로 열연하며 베일에 쌓여있던 정체를 드러냈다. 특별출연 사실은 미리 알려졌지만 스포일러를 방지하기 위해 어떤 캐릭터인지 밝히지 않아 그의 등장은 시청자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했다.

긴 머리카락을 위해 가발을 쓰고 머리띠를 두른 김영대의 모습은 그 시절 자유를 위해 고군분투하던 대학생들을 떠올리게 했다. 김영대는 민주주의를 위해 투쟁할 것을 학생들에게 설파하며 묵직한 카리스마를 뿜어내는 김태열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비장한 눈빛과 목소리로 "때리지마라! 짓밟지마라! 죽이지마라!"를 선창하며 물러서지 않는 모습은 시청자들의 가슴을 뜨겁게 했을 뿐 아니라 의외의 면모를 선사해 연기자로서 김영대의 잠재력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촬영을 마친 후 김영대는 "나도 모르게 심장이 뜨거워졌다. 새로운 경험이었다"고 놀라워했다. 또 "이런 연기를 처음해보았는데 흥미롭고 시청자 여러분께서 드라마를 재밌게 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함께 전했다. 김영대의 출연 분량이 공개되자 시청자들은 "새로운 모습이다", "주석훈이랑 다른 느낌이다. 앞으로 시대극 또 하면 좋겠다", "나도 모르게 울컥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며 김영대를 향한 응원을 보탰다.

한편, 김영대는 SBS '펜트하우스 3'을 촬영 중이며 차기작에 대한 논의를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