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플레이,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협업

입력 2021-05-07 12: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우주 비행사에게 새 싱글 첫선
‘Higher Power’ 전세계 공개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의 새 싱글 ‘Higher Power’가 5월 7일 전 세계에 공개됐다.

새 싱글 발매를 축하하며 콜드플레이는ISS(국제 우주 정거장)에 있는 ESA(European Space Agency) 우주 비행사 토마스 페스케(Thomas Pesquet)와 화상 연결을 진행했으며, ‘Higher Power’ 퍼포먼스 영상을 최초로 토마스 페스케에게 전송해 특별한 의미를 더했다. 토마스 페스케와 함께한 최초 공개에서는 우주 정거장에서 지내는 삶과 공연 투어를 하는 삶의 유사점, 지구라는 행성의 취약성, 그리고 과연 외계인을 목격한 적이 있을지에 관한 흥미로운 대화들이 이어졌다.

특히 싱글 발매와 함께 공개된 ‘Higher Power’ 퍼포먼스 비디오에는 국내 예술단체인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가 협업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콜드플레이의 연주 영상과 무용수의 댄스 영상을 댄싱 에일리언 홀로그램으로 합성해 독특함을 더한다. 이번 영상은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콜드플레이의 장기적인 협업의 첫 번째 프로젝트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알려져 기대감을 증폭시키고 있다.

콜드플레이는 오는 9일 아메리칸 아이돌(American Idol)을 시작으로 11일 브릿 어워즈(BRIT Awards), 22일 글래스톤 베리 라이브 앳 워디팜(Glastonbury’s Live at Worthy Farm)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신곡 ‘Higher Power’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제공=워너뮤직코리아, jino park)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