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가 된 영화음악” 전 세계 1000장 한정판 국내 출시

입력 2021-05-30 13: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해리포터·배트맨·007·트와일라잇 등 … LP 13종 출시
굿인터내셔널 독점 배급
영화음악을 통해 소중한 감동의 기억을 소환하는 대표적인 블록버스터 영화음악 LP 13종이 출시됐다.

블록버스터 영화음악의 결정판으로 불리는 ‘The Complete Harry Potter Film Music Collection’ 3LP (화이트 컬러판) 컬렉션은 조앤 롤링의 판타지 소설을 영화로 만들어 전 세계 관객을 사로잡았던 해리 포터 시리즈 8부작의 음악을 모두 감상할 수 있는 완결판이다.

1편 ‘해리 포터와 불의 잔’에서 마지막 완결편 ‘해리 포터와 죽음의 성물 2부’까지 21세기 지구촌의 수많은 사람에게 영화의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던 해리 포터 시리즈.
영화는 종결되었지만, 이 앨범의 음악을 통해 그 소중한 감동의 기억을 함께 할 수 있을 것이다.

‘Music From The Batman Trilogy’ 2LP(노랑 컬러판)는 영화 배트맨 3부작 사운드트랙이다. 세계 최고의 영화음악가 Hans Zimmer와 James Newton Howard가 작곡한 음악이다.
1938년 미국의 만화 출판사 DC 코믹스를 통해 세상에 처음 모습을 선보인 배트맨은 인간적인 슈퍼 히어로로 TV, 영화,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80여 년이 넘는 지금까지도 전 세계 팬의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80여 년 동안 수많은 사람들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했던 배트맨이란 캐릭터를 음악으로 만나게 해준다…

‘스타워즈’ 시리즈의 변하지 않는 단 한 명의 인물이자 영화음악의 바이블 존 윌리엄스의 스타워즈 6부작 앨범 ‘Star Wars - Music from Star Wars Saga Episodes I-VI’ 2LP (그레이 컬러판)도 만날 수 있다.

1977년에 시작된 오리지널 스타워즈 3부작은 1983년에 끝났으며 1999년의 전편 시리즈와 2015년의 속편으로 다시 시작됐다. 스타워즈 6부작은 LP로는 처음 출시됐다.

‘007 James Bond’ 2LP는 1962년 ‘살인번호’를 시작으로 스파이 영화의 최고봉이자 무려 50년 동안 23탄까지 이어지고 있는 007시리즈 사운드트랙의 대표적인 선율을 담은 앨범이다
The James Bond Theme(From Dr No) 곡을 오프닝으로 Goldfingers에서 Skyfalls에 이르기까지 대표곡 23곡이 담겨있다.

가장 성공한 SF 액션 시리즈로 기록될 ‘Transformers’ 시리즈 2LP 베스트 컬렉션은 ‘Transformers’를 시작으로 ‘Transformers: Revenge Of The Fallen’, ‘Transformers: Dark of the Moon’, ‘Transformers: Age of Extinction’, ‘Transformers: The Last Knight’까지 5부작의 주제곡이 담겨있다.

‘Iron Man Trilogy’ 2LP는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이언맨 1, 2, 3’의 대표 테마음악을 수록한 앨범이다. 작곡가 Ramin Djawadi, John Debney, Brian Tyler의 3부작 컬렉션으로 마블 시리즈의 무한하고 강렬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또 하나의 마블 시리즈의 끝판왕 ‘Avengers Movies’(퍼플 컬러판)은 마블 캐릭터의 세계로 우리를 안내한다. 압도적인 코러스와 장엄한 관현악이 휘몰아치는 어벤져스 테마곡이 압권이다.


SF영화의 대표작 ‘Star trek’ 2LP 컬렉션은 진 로덴베리가 기획하여 1966년 9월 8일, NBC에서 첫 방송전파를 탔다. 방영 당시에는 인기가 없어서 두 번이나 방영중단 위기를 맞기도 했지만, 이후 마니아층이 형성되며 1969년까지 3년 동안 78개의 에피소드가 방영되었다. 독특한 스타트렉의 세계에 매료된 수많은 팬의 성원에 힘입어 1979년 영화로 개봉됐다.

1979년 로버트 와이즈 감독 연출의 ‘스타트렉 : 모션 픽처’를 선두로 2009년 ‘스타트렉 : 더 비기닝’까지 총 11편의 영화가 제작됐다. 스타트렉은 트레키(Trekkie, 스타트렉에 열광하는 팬들)라는 거대한 팬덤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 레코드에는 첫 번째 에피소드의 오리지널 테마(1979)부터 최신 에피소드의 음악에 이르기까지 Star Trek Saga의 대표 사운드트랙이 담겨있다.

‘Music From The Twilight Saga’는 영화 ‘트와일라잇’ 시리즈 음악 모음집 2LP이다. 최고의 판타지 멜로 영화 트와일라잇(Twilight) 시리즈 4편의 영화음악을 수록한 앨범이다. 트와일라잇은 2008년부터 2012년까지 4편의 영화를 시리즈로 발표해 전 세계 영화팬들로부터 절대적인 사랑을 받았다.

판타지 멜로 영화의 대명사가 된 트와일라잇 시리즈의 대표 음악들을 수록했다. 1편 ‘트와일라잇(Twilight)’에서 4편 ‘브레이킹 던 Part 1(The Twilight Saga: Breaking Dawn Part 1)’까지 영상과 함께 감동을 주었던 영화 음악들을 수록하고 있다.

‘The How To Train Your Dragon Trilogy’은 드림웍스의 걸작으로 용과 인간 소년의 환상적인 성장 스토리를 담은 영화 ‘드래곤 길들이기’의 사운드트랙 3부작 모음집이다. 아카데미 작곡상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존 파웰 (John Powell)의 아름답고 경쾌한 음악을 만날 수 있다.

‘The Essential Games Music Collection Vol. I & II’는 비디오 게임 사운드트랙이다. ‘Call of Duty’, ‘Tomb Raider’ 그리고 ‘The Legend of Zelda’에 이르기까지 비디오 게임 음악의 특별한 세계를 만나 볼 수 있다.

지난해 7월 타계한 영화음악의 거장 엔리오 모리꼬네의 서부영화 음악이 담긴 2LP도 출시됐다. ‘ENNIO MORRICONE - THE ESSENTIAL FILM MUSIC COLLECTION’은 마카로니 웨스턴(Macaroni Western)으로 불리는 세르지오 레오네(Sergio Leone)의 일련의 작품들, ‘황야의 무법자’(A Fistful of Dollars, 1964), ‘석양의 무법자’(For a Few Dollars More, 1965), ‘속 석양의 무법자’(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1966), ‘옛날 옛적 서부에서’(Once Upon a Time in the West, 1968) 등 스파게티 웨스턴의 대표작을 감상할 수 있는 음반이다.

런던에 본사를 둔 영화음악 전문회사 실바 스크린(Silva Screen Records )은 세계 최고의 영화 및 TV 전문 사운드트랙 레이블이다. 음악 애호가인 레이놀드 다 실바(Reynold D’ Silva)가 1986년 창립한 이 그룹은 현재 800여 개의 영화, TV 타이틀과 1만여 개의 마스터 레코딩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으며 뉴욕, 파리 및 뭄바이에 지사를 두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영화음악 13종은 프랑스 LP 전문회사 ‘Diggers Factory (디거 팩토리)’에서 컷팅과 프레싱을 했으며 모두 전 세계 1000장 한정판이다. 국내에는 굿인터내셔널에서 독점 배급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