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 제2회 학술 세미나 성료

입력 2021-07-16 10: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5일 바이오헬스 건강기능식품 발전전략 세미나 진행
건강기능식품미래포럼(공동대표 의장 박영인 고려대 약학과 명예교수, 이하 미래포럼)이 ‘바이오헬스 건강기능식품 발전전략’을 주제로 한 제 2회 학술세미나를 성료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건강기능식품국제학술지(FSBH) 제2호 우수논문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FSBH는 국내 KCI를 시작으로 SCOPUS, SCI 등 저명한 국제 학술지 관리기관에 등재시켜 건강기능식품 관련 국제학술지로의 도약을 목표로 출범한 영문 저널이다. 제2호 학술지에는 논문 총 10편이 게재됐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발표한 FBSH 제2호 우수논문은 2편으로, 파미니티 홍준기 연구소장의 ‘실리마린의 생체이용률을 증가시키는 AI 기반 약물 전달 시스템의 에멀젼 용액’과 팜스빌 박상민 이사의 ‘Weissella confusa Wilac D001가 덱스트란 설페이트 나트륨(DDS) 유발 대장염 모델에 미치는 영향’이다.

FSBH 편집위원장 정명희 교수는 “우수논문 2편 모두 산업에서 활용 가치가 큰 실용적인 연구로, 산학연이 모두 모인 자리에서 널리 알리고자 이번 학술세미나에서 발표를 진행했다”라며, “앞으로도 학계 및 산업계내 연구 결과 및 성과 확산에 주력하여 바이오헬스 산업 발전에 기여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FSBH는 연 4회 발간을 목표로 9월 발행할 3호 논문을 모집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o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