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이 휘게 라이프의 매력” 주한덴마크대사관 랜선여행 ‘밋 덴마크’ 론칭

입력 2021-08-12 09:3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덴마크 라이프스타일 소개 마이크로사이트 오픈
여행부터 문화 트렌드, 레시피, 룸투어, 브이로그
제약기업 노보 노디스크의 건강한 기업문화 소개
주한덴마크대사관은 덴마크를 대표하는 제약회사 노보 노디스크와 함께 ‘밋 덴마크’(Meet Denmark) 캠페인을 진행한다.

‘닮고 싶은 일상, 덴마크 라이프’라는 슬로건에 맞춰 북유럽의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친환경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를 소개한다. 온라인으로 덴마크를 느낄 수 있도록 수도 코펜하겐 대표 여행지와 현지 문화 트렌드, 덴마크인의 일상을 보여준다. 복지국가의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교육을 비롯하여 덴마크 푸드 레시피, 북유럽의 라이프스타일을 느낄 수 있는 룸투어와 브이로그 등이다.



아이너 옌센 주한덴마크 대사와 라나 아즈파 자파 노보 노디스크 한국지사 대표 가 자신들의 한국 생활공간을 공개해 덴마크의 휘게 라이프를 보여준다.

수도 코펜하겐이 영국 모노클이 선정한 2021년 ‘살기 좋은 도시 1위’에 오를 정도로 덴마크의 삶의 질은 세계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그 배경에는 깨끗한 자연환경과 이를 지키기 위한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속가능성이 있는 친환경 노력이 뒷받침됐다. ‘밋 덴마크’에서는 이러한 콘텐츠를 선정하여 다룬다.



한편, 이번에 캠페인에 참여한 노보 노디스크는 당뇨병 치료 분야에서 90년 이상 독보적인 위치를 지키고 있는 비만, 혈우병, 성장장애 치료제 개발 제약회사다. ‘밋 덴마크’는 노보 노디스크의 기업 문화와 가치를 비롯해 세계 최초의 당뇨병 환자 프로사이클 팀, 직원들의 자원봉사 캠페인, 인슐린 펜 재활용, 환경을 위한 사업 철학 등도 소개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