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수, 故유상철 비하인드 밝힌다 (와카남)

입력 2021-08-31 13: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02 월드컵’의 주역 최용수-황선홍-김병지-김태영이 레전드급 예능감을 발휘하며 ‘와카남’을 발칵 뒤집었다.

TV CHOSUN 가족 예능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이하 ‘와카남’)는 변화된 시대에 따라 경제력이 높은 아내가 늘어나고 있는 생활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전 세대를 아우르는 ‘뉴노멀 가족 리얼리티’다. 31일 방송되는 ‘와카남’ 10회에서는 최용수와 황선홍-김병지-김태영이 ‘골프왕’ 출연을 앞두고, 오랜만에 함께한 모습으로 ‘그 때 그 시절’ 추억들을 소환한다.

최용수는 ‘골프왕’ 출연 전 체력을 단련한다는 명목으로 감자 씨름부터 장애물 3종 경기까지 버라이어티한 체력 훈련 코스를 직접 준비해 눈길을 끌었다. 최용수와 황선홍과 김병지, 김태영은 최용수 표 체력 훈련에 열의를 불태웠지만 20년 전 운동 신경은 오간데 없는 50대 체력을 드러내며, 훈련 내내 허당 몸 개그만 펼쳐 폭소를 자아냈다.

네 사람은 체력 훈련에 이어 멘탈 훈련을 하기 위해 스크린 골프장을 찾았고, 최용수는 ‘골프왕’ 기출 문제를 직접 뽑아서 들고 오는 준비성으로 모두의 혀를 내두르게 했다. 하지만 ‘영어 안 쓰기 미션’에 승부욕이 불타오른 것도 잠시, 네 사람은 골프 경기를 하며 불쑥불쑥 튀어 나오는 영어 단어와 천차만별 골프 실력에 멘탈이 탈탈 털리고 말았다. 과연 축구 전설들의 숨겨둔 골프 실력은 어떨지, 호기심을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최용수는 ‘와카남’ 공식 ‘콘셉트 장인’답게 식사 중에도 오디오가 비어서는 안 된다며, 일명 스파르타 토크쇼를 개최했다. 특히 최용수는 명장 히딩크 감독을 언급하며 히딩크 감독이 재직하던 시절 축구장 대신 벤치를 지켜야했다는 남모를 사연을 꺼내 모두의 귀를 쫑긋하게 했다. 축구 전설들이 어떤 추억담을 소환했을지, 오디오 빌 틈 없던 최용수의 ‘식탁 토크쇼’ 내용에 궁금증이 모아지고 있다.

오랜 선수 생활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었던 최용수는 현재의 건강 상태를 전해 모두를 놀라게 했던 터. 더불어 지금껏 한 번도 말한 적 없던 소중한 동료 故 유상철과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해 현장을 숙연하게 했다.

제작진은 “‘2002 월드컵 전설’ 최용수와 황선홍, 김병지와 김태영이 함께 서 있는 그림만으로도 마치 그때의 환호성이 들리는 듯 뭉클한 마음이 들었다”며 “네 사람들의 좌충우돌 체력 훈련기가 그 때 그 시절의 추억들을 소환하며 안방극장에 웃음과 뭉클한 여운을 전달할 전망이다. 여전히 차진 호흡과 입담을 자랑하는 네 사람의 폭소만발 예능 적응기를 기대해달라”고 전했다.

한편 TV CHOSUN 예능 프로그램 ‘와이프 카드 쓰는 남자’ 10회는 31일(오늘) 밤 10시에 방송된다.

[사진 제공 = TV CHOSUN ‘와카남’]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