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콘셉트는 반전, 반반 메이크업했다”

입력 2021-09-06 16: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스테이씨, 사진제공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그룹 스테이씨(STAYC/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반반 메이크업을 소개했다.

6일 스테이씨 미니 1집 [STEREOTYPE(스테레오타입)] 발매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세은은 이날 “전작이 예상보다 더 큰 사랑을 받아서 행복했다. 힘을 얻어 새 앨범을 더 열심히 준비했다”라고 컴백 소감을 말했다.

이어 윤은 “앨범의 가장 큰 특징이 ‘반전’이다. 내면과 외면을 반반 메이크업으로 표현했다. 화려함과 순수한 소녀의 이미지를 얼굴에 다 담았다”라고 앨범의 전체 콘셉트를 소개했다.

또 수민은 “고정관념을 깨고 우리의 내면을 알아봐 주길 바라는 노래다”라고 타이틀곡을 소개했다.

[스테레오타입]은 지난 4월 발매한 두 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 이후 5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 발표하는 미니앨범이다. 하이업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 블랙아이드필승과 전군이 전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타이틀곡 ‘색안경(STEREOTYPE)’은 스테이씨만의 독보적인 하이틴과 우아함을 담은 곡이다. 멤버 구성이 완료되는 시점에 만들어진 스테이씨의 첫 번째 곡이자 2년 만에 베일을 벗어 더욱 특별하다. 스테이씨는 단순히 겉모습만을 보고 남을 쉽게 판단하려는 편견과 고정관념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내용을 ‘색안경을 끼고 보지 마요’라는 가사에 녹였다.

‘색안경’을 비롯해 총 4개 노래가 수록된 새 앨범은 오늘(6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