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마약 투약’ 비아이 집행유예 “바른 사람 될 것”

입력 2021-09-10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뉴스1

[전문] ‘마약 투약’ 비아이 집행유예 “바른 사람 될 것”

마약 투약 혐의로 기소된 가수 비아이가 집행유예를 받았다.

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 25-3부(부장판사 박사랑 권성수 박정제)는 10일 오후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향정)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비아이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또 사회봉사 80시간, 약물치료 강의 수강 40시간, 150만원의 추징 명령을 내렸다.

비아이는 2016년 4월부터 2015년 5월까지 A씨를 통해 대마초와 마약 일종인 LSD를 구입한 뒤 일부 투약한 혐의로 적발됐다. 비아이는 사건이 알려지자 2019년 그룹 아이콘에서 탈퇴하고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났다. 아이오케이로 적을 옮긴 그는 올해 6월 첫 솔로 앨범 ‘WATERFALL(워터폴)’을 발매했지만 마약류 구매 혐의로 기소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뒤늦게 사과했다. 8월 첫 공판에서 공소사실을 모두 인정하고 반성한다며 혐의를 인정했다.

아이오케이는 10일 “금일 서울중앙지법은 비아이에 대해 오후 2시경 최종 선고를 하였고, 이를 통해 비아이는 실형은 면하게 됐다”면서 “해당 사건은 지난 2019년 마약류 구매에 관한 혐의가 최초 발생해 수사기관의 절차에 따라 2021년 6월 검찰을 통해 기소됐고, 같은 해 8월 27일 법원 출석을 통해 해당 기소 내용에 대해 인정했으며, 시종일관 반성의 자세로 금일 재판까지 마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들은 “재판부는 비아이에 대해 죄를 모두 인정하고 잘못을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는 점, 초범이고 동종전과가 없는 점, 부모 또한 피고인 선도를 다짐하고 있는 점, 주위의 보살핌으로 사회구성원으로서 적응의 문제가 없는 점 등을 참작해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하며 최종 판결을 마쳤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비아이는 여전히 이러한 상황으로 대중들과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깊이 사죄하고 있으며 죄송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앞으로도 깊게 반성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상처받은 분들께 용서받을 수 있도록 바른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당사 또한 향후 아티스트 활동에 대해 진정성 있는 자세와 마음을 가지고 건강하고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돕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비아이. 스포츠동아DB 



비아이 법원 판결 관련 아이오케이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아이오케이컴퍼니 입니다.

당사 아티스트 비아이(김한빈)와 관련된 공식입장 전달 드립니다.

금일 서울중앙지법은 비아이에 대해 오후 2시경 최종 선고를 하였고, 이를 통해 비아이는 실형은 면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지난 2019년 마약류 구매에 관한 혐의가 최초 발생해 수사기관의 절차에 따라 2021년 6월 검찰을 통해 기소되었고, 같은 해 8월 27일 법원 출석을 통해 해당 기소 내용에 대해 인정했으며, 시종일관 반성의 자세로 금일 재판까지 마치게 되었습니다.

재판부는 비아이에 대해 죄를 모두 인정하고 잘못을 반성하는 태도를 보이고 있는 점, 초범이고 동종전과가 없는 점, 부모 또한 피고인 선도를 다짐하고 있는 점, 주위의 보살핌으로 사회구성원으로서 적응의 문제가 없는 점 등을 참작해 징역 3년, 집행유예 4년을 선고하며 최종 판결을 마쳤습니다.

비아이는 여전히 이러한 상황으로 대중들과 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깊이 사죄하고 있으며 죄송스러운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깊게 반성하고 자신을 돌아보며 다시는 이러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상처받은 분들께 용서받을 수 있도록 바른 사람이 되겠다는 다짐하고 있습니다.

당사 또한 향후 아티스트 활동에 대해 진정성 있는 자세와 마음을 가지고 건강하고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마음을 다해 돕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