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우드’ JYP vs 피네이션, 최종회 오늘 생방송

입력 2021-09-11 12: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년 반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월드 와이드보이그룹 프로젝트 SBS ‘LOUD:라우드’의 마지막 회가 오늘 생방송 된다.

그랜드 피날레(Grand Finalle)라는 부제로 진행될 오늘 생방송에서는 JYP와 피네이션, 두 기획사의 미래를 짊어질 차세대 보이그룹의 멤버로 확정된 12명(JYP 5, 피네이션 7)이 처음으로 각 팀의 완전체로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두 회사의 개성이 다른 만큼, 두 팀의 완전체 무대 역시 향후 방향성을 가늠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오늘 무대는 승패에 대한 부담을 내려놓고 멤버들이 부담 없는 모습으로 이전의 경연무대들에서 볼 수 없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준비했다.

● 첫 번째 무대 ‘JYPSY곡 바꿔부르기’

첫 번째 무대는 팀 JYP가 싸이의 곡 중 한 곡을, 그리고 팀 피네이션이 박진영의 곡 중 한 곡을 자신들의 색깔에 맞게 바꿔 부른다. 헤아릴 수 없이 많은 명곡들을 쓰고 불러온 박진영과 싸이이기에 미션이 공개된 직후부터 레전드 무대의 탄생을 점치는 팬들의 반응이 넘쳐나는 등 엄청난 기대가 모아지는 무대다. 제작진은 “상대 프로듀서의 곡을 재료로 자신의 스타일을 드러내 보여야 하는 미션이기 때문에 역설적으로 자신들의 개성과 색깔이 더 극명하게 드러날 것 같다”며 명곡의 재탄생을 예고했다.

● 두 번째 무대 ‘드림 매치’

팬들이 오래토록 염원해 온 조합인 우-케-천-계(우경준,케이주,천준혁,이계훈) 라인이 실제로 구현되어 JYP와 피네이션 두 회사로 엇갈린 에이스 참가자들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함께 뭉친다. 이에 벌써부터 양팀의 팬덤이 들썩이며 이번 방송의 가장 기대되는 무대로 거론되고 있다. 우경준-천준혁(피네이션), 이계훈-케이주(JYP)는 각종 팬 투표의 1-4위를 싹쓸이 해온 인기 멤버들이지만 공교롭게도 다른 회사로 간 동료들과는 지난 8라운드 동안 단 한 번도 함께 팀을 이룬 적이 없어 팬들은 물론 멤버 본인들 또한 기대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 세 번째 무대 ‘타이틀곡 미션’

두 팀은 처음으로 자신들의 이름으로 만들어지고 발표되는 곡을 가지게 된다. 팀 JYP와 팀 피네이션이 각각 만드는 ‘라우드’의 타이틀곡이 공개되는 것인데 제작진은 “양 회사가 최종적으로 확정될 데뷔조들을 위해 몇 주 전부터 곡과 안무를 준비해 오고 있었다”며 “‘라우드’라는 프로그램의 타이틀곡이자, 각 팀의 출발을 선언하는 ‘출정곡’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최초로 발표되는 신곡인 만큼 향후 데뷔시 각 팀이 걷게 될 길의 방향을 가늠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 박진영X싸이 공동 작업곡 ‘팬 송’ 공개

팬들에게 헌정하는 박진영-싸이의 공동 작업곡인 ‘팬 송’이 오늘 생방송에서 최초 공개된다. 오랜 기간 개인적인 친분을 이어온 두 사람이지만 놀랍게도 음악 작업을 함께 한 적은 이번이 처음인데, 싸이는 “박진영의 ‘촛불 하나’와 싸이의 ‘낙원’이 결혼해서 낳은 아이 같은 곡”이라며 기대감을 더했다. 박진영과 싸이는 촬영 중간중간 틈틈이 만나 작업을 이어갔고, 가이드 녹음까지 직접 하는 열정으로 정성을 쏟았다. 일부 제작진은 “1절이 끝나기도 전에 눈물나더라”며 1년 반의 대장정을 걸어온 ‘라우드’의 화려한 피날레를 예고했다.

‘라우드’ 12인 소년들의 멋진 출사표를 확인할 수 있는 ‘라우드’ 마지막회는 오늘 밤 8시 55분에 생방송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