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하선 “국정원 요원 대사, 사극보다 어려워…연습 5배로” (검은태양)

입력 2021-09-16 14: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하선이 국정원 요원 연기 고충을 전했다.

16일 오후 2시 MBC 드라마 ‘검은 태양’ 제작발표회가 온라인 생중계됐다. 현장에는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김성용 PD가 참석했으며 사회는 박경림이 맡았다.

‘며느라기’ ‘산부인과로 가는 길’ ‘산후조리원’ 등 현실 반영 드라마를 선택해온 박하선은 ‘검은 태양’으로 분위기 전환에 나선다.

박하선은 연기 준비과정에서 어려웠던 점을 묻자 “어려운 점보다는 기대가 된다. 안 보여줬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을 거 같다. 예전 시상식에 참여했던 모습으로 드라마에 나가고 싶다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감독님도 그렇게 생각하셔서 칼단발을 하고 화장을 짙게 했다. 덕분에 몰입이 쉬웠다”고 드라마에 애정을 드러냈다.

다만 국정원 요원들의 딱딱한 말투가 어려웠다고 말했다. 박하선은 “국정원 분들 말투가 굳어있는 ‘다나까’체다. 어려운 용어도 많다. 사극보다 어려웠다. 스터디카페, 연습실을 다니며 연습량을 다섯 배 정도 늘렸다”고 밝혔다.

‘검은 태양’은 일 년 전 실종됐던 국정원 최고의 현장요원이 자신을 나락으로 떨어뜨린 내부 배신자를 찾아내기 위해 조직으로 복귀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17일 오후 10시 첫 방송된다.

사진│MBC 제공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