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순두부찌개 핵심 포인트 공개

입력 2021-10-24 20: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종원, 순두부찌개 핵심 포인트 공개

한식 일타강사 백종원이 이번엔 순두부찌개로 세계인의 식탁을 접수한다.

25일 방송되는 글로벌 음식 문화 토크쇼 KBS 2TV ‘백종원 클라쓰’에서는 국적불문 취향을 저격할 백종원의 초간단 순두부찌개 수업이 그려진다.

이날 백종원은 한식에 낯선 2기 새내기들이 배워볼 첫 메뉴로 만들기 쉬우면서 외국인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순두부찌개를 선택했다.

순두부찌개의 맛에 빠져 한국에서 모델 활동을 시작하게 된 ‘한식 러버’ 안젤리나는 어느 때보다 진지한 모습을 엿보였고, 모에카는 일본에서도 인기가 많은 순두부찌개를 배우기 위해 까치발까지 들고 강의에 집중했다.

백종원은 세계 어느 곳에서도 만들 수 있도록 고춧가루가 없으면 파프리카 가루를 쓰거나, 돼지고기가 없으면 햄이나 소시지, 해물을 사용하는 '이가 없으면 잇몸' 레시피를 제안, 각국의 식재료와 개인의 취향에 맞춰 무궁무진하게 응용할 수 있는 순두부찌개의 기본 양념 비법을 전수했다.

또한 순두부와 두부의 차이점을 차이점을 설명하고, 한국 사람도 실패하기 쉬운 순두부찌개의 성공과 실패를 가르는 핵심 포인트를 콕 짚어 알려줬다는데.

항상 글로벌 요린이들도 따라할 수 있게 쉽고 간편한 눈높이 레시피를 선보여 왔던 사부 백종원이 과연 이번 순두부찌개 편에서는 어떤 꿀팁을 귀띔해 줄지 본방송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백종원표 순두부찌개의 군침 모먼트가 예고된 KBS 2TV ‘백종원 클라쓰’는 25일(월) 저녁 8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