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기술 편리함 만끽” 곤지암리조트 AI·로봇 활용 비대면 서비스

입력 2021-12-02 11: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24시간 응대 AI 컨시어지 솔루션 도입
리조트 시설관리에도 다양한 혁신기술
21/22 스키시즌 맞춰 모바일 앱 론칭
경기도 광주 곤지암리조트가 AI(인공지능)와 로봇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곤지암리조트는 최근 LG전자와 제휴한 ‘AI 컨시어지 솔루션’ 서비스를 도입했다. 최첨단 회전형 디스플레이 기술이 적용된 AI 키오스크가 로비 등에서 24시간 리조트 주요 시설 및 식음업장의 위치와 주요 메뉴 등 이용 문의에 서비스 컨시어지로서 응대한다.

이와 함께 LG전자의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5G, 원격제어 등 다양한 혁신 기술이 적용된 ‘AI 시설관리 솔루션’도 도입했다. LG전자가 독자개발한 지능형 관제 시스템과 자율주행 기능이 탑재된 인공지능 로봇이 리조트 실내외를 이동하면서 리조트 관리에 필요한 정보를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이러한 정보는 관제실에 전달되어 즉각 대응이 가능해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하다.


곤지암리조트는 지난 해부터 국내 호텔·리조트 업계 최초로 로봇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로비에서 고객을 반기는 웰컴로봇, 레스토랑에서 음식을 테이블까지 운반하는 서브로봇, 어매니티를 객실까지 전달하는 객실배송로봇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1/22 스키 시즌에 맞춰 모바일 앱을 론칭해 앱으로 받는 모바일 객실 키로 사전 체크인과 객실 이용이 가능하다.

곤지암리조트 관계자는 “리조트에서 가족 여행을 즐기는 전 과정에서 AI와 로봇을 활용한 비대면 서비스를 지속 도입해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리프레쉬 할 수 있는 리조트로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