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쐐기골’ 손흥민, 브렌트포드전 ‘킹 오브 더 매치’ 벌써 5번째

입력 2021-12-03 16: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손흥민.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놀라운 질주로 승리에 쐐기를 박는 골을 터뜨리며 토트넘 홋스퍼의 완승을 이끈 손흥민(29)이 브렌트포드전 ‘최고의 선수’에 올랐다.

토트넘은 3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브렌트포드와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홈경기를 가졌다.

이날 토트넘은 손흥민의 골에 힘입어 2-0 완승을 거뒀다. 이에 토트넘은 7승 1무 5패 승점 22점으로 프리미어리그 6위까지 뛰어올랐다.

손흥민은 전반 12분 코너킥 찬스에서 날카로운 왼발 크로스를 보냈고, 브렌트포드 세르히 카노스의 머리에 맞은 뒤 자책골로 연결됐다.

추가골도 손흥민이 책임졌다. 손흥민은 후반 20분 역습 찬스에서 레길론의 크로스를 반대편에서 받아 오른발로 마무리 했다.

손흥민은 경기 후 프리미어리그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팬 투표에서 ‘킹 오브 더 매치’에 선정됐다. 무려 61.5%의 지지를 받았다. 시즌 5번째 선정.

또 경기 후 축구 통계 사이트 후스코어드닷컴은 손흥민에게 양 팀 통틀어 세 번째로 높은 평점 7.7점을 줬다. 1-2위는 해리 케인과 위고 요리스.

이어 영국 풋볼 런던은 손흥민에 대해 “예전 자신의 모습에 가까운 움직임을 보였다”고 평가하며 8점을 줬다. 손흥민은 대체로 높은 평점을 받았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