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병원 최종우 교수, 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이사장 취임

입력 2021-12-08 1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원로 경험, 중견 에너지, 신진 도전 의식 융합”
서울아산병원 최종우 성형외과 교수가 11월16일 온라인으로 진행한 ‘제24회 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총회’에서 신임 이사장에 취임했다. 임기는 2021년 11월부터 2년간이다.
최종우 이사장은 서울아산병원 성형외과 임상과장 및 국제진료센터 담당교수, 기획조정부실장을 맡고 있다. 대한성형외과학회,대한두개안면성형외과학회 학술위원장을 역임하였고, 현재 대한3D프린팅 융합의료학회, 대한컴퓨터가상수술학회 학술이사로 활동 중이다.

최종우 이사장은 미세 안면 및 두경부 재건술, 안면 기형 및 미용 양악·코 수술을 전문적으로 시행하며 국내 재건 및 미용 성형 분야의 발전을 이끌고 있다. 최근에는 3D 프린팅, 3D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기반으로 한 각종 안면변형 재건 성형술, 미용 양악수술, 코 수술 등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해 더 나은 치료를 제공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최종우 신임 이사장은 “성형외과 원로 분들의 경험, 중견 의사들의 에너지 그리고 신진 의사들의 도전의식을 통합해 선천성 안면기형과 후천성 안면변형 환자들이 최선의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우리나라의 뛰어난 성형외과학 분야가 국제적으로도 더욱 인정받을 수 있도록 연구와 교육 분야도 힘쓰겠다”고 취임 포부를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