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ISO 4대 주요 인증 보유로 ESG경영체계 강화

입력 2021-12-09 13: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오른쪽)과 송지영 KFQ 대표가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T&G

KT&G의 전국 5개 공장이 국제표준화기구(ISO)로부터 ISO 50001(에너지경영시스템) 인증을 신규 획득했다. 이로써 KT&G는 신탄진, 영주, 광주, 김천, 천안공장에서 ISO 4대 주요 인증(에너지·환경·안전·품질경영시스템)을 보유하게 됐다.

8일, KT&G 대전본사에서 김태섭 KT&G 생산부문장, 송지영 한국품질재단(KFQ)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이 개최됐다.

ISO 500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에너지 경영시스템 표준규격이다. 에너지 절감과 효율 향상활동 등 관리체계와 지속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KT&G는 부서별 에너지 목표 수립을 통한 실행력 제고, 주요 에너지 분석을 통한 절감 우선순위 도출 및 평가 프로세스 구축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올해 상반기 KT&G는 중장기 환경경영 비전을 담은 ‘2050년 탄소중립’을 선언한 바 있다. 기업 운영과 밸류체인 전반에 걸쳐 기후영향을 최소화하겠다는 취지로, SBTi(과학기반 감축 목표) 국제 가이드라인에 근거해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실천하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