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란드 관광청 협업 ‘산타마을’ 구성
산타에게 엽서 보내는 산타우체국도
스페셜 뮤지컬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눈 내리는 파크 커리스마스 퍼레이드
서울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크리스마스와 겨울에 맞춘 다양한 테마 콘텐츠를 마련했다. 산타에게 엽서 보내는 산타우체국도
스페셜 뮤지컬 ‘크리스마스 프로젝트’
눈 내리는 파크 커리스마스 퍼레이드
우선 파크 곳곳에 하루종일 산타 클로스와 즐길 수 있는 테마 공간을 마련했다. 실내 어드벤처 1층 만남의 광장에 산타의 본 고장 핀란드 관광청과 협업한 ‘산타 마을’을 조성했다. 루돌프로 변신한 빅 로티와 인증샷을 비롯해 핀란드의 산타 클로스가 직접 전하는 크리스마스 메시지도 영상으로 만나 볼 수 있다. 26일까지 매주 주말 오후 3시에는 ‘산타 마을’에서 선물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하거나 현장 상품샵에서 이벤트 굿즈를 구매하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달할 선물을 산타가 대신 전달해준다.
강원도 화천에 대한민국 본점을 둔 ‘산타우체국’도 운영한다. 매년 전세계에서 약 50만 명이 이용하는 산타우체국에서는 산타 클로스에게 소원을 적어 엽서를 부치면 핀란드 로바니에미의 산타우체국으로 보내져 크리스마스 시즌에 직접 산타로부터 답장을 받는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모바일 앱으로 종합이용권과 엽서로 구성된 패키지를 구매한 후 실내 어드벤처 1층 로티스 엠포리움 앞 우체통에 엽서를 넣으면 참여 가능하다. 연간이용 고객도 로티스 엠포리움에서 엽서를 구매하면 산타우체국을 이용할 수 있다.
●산타와 로티 로리가 함께 노래하는 공연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새로 준비한 공연도 진행한다. ‘크리스마스 프로젝트’는 뮤지컬 형식의 스테이지 공연으로 랜선 미팅으로 세계 각국 어린이들의 소원을 들은 산타가 로티, 로리, 루돌프 요정들과 선물을 준비해 전해준다. 매일 저녁 6시30분 가든스테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로티, 로리 등 롯데월드의 캐릭터들과 산타, 요정들이 함께하는 ‘해피 크리스마스 퍼레이드’는 실내에 내리는 하얀 눈과 진행하는 화려한 볼거리가 매력이다. 매일 오후 2시와 8시 두 차례 실시한다.
SNS에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인스타그래머블한 포토존도 파크 곳곳에서 운영한다. 야외 매직아일랜드 매직캐슬은 저녁에 3D 맵핑 영상을 활용해 반짝반짝 빛나는 크리스마스 트리로 변신한다. 별빛이 쏟아지는 듯한 ‘은하수 터널’로 꾸며진 오버브릿지, 눈 내리는 거리로 변신한 메인브릿지, 조명 장식으로 화려하게 꾸민 ‘백설공주의 성’ 등에서 멋진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밖에도 겨울에만 만날 수 있는 이색 메뉴와 상품도 갖추었다. 눈사람 모양의 스위트 스노우맨 추로스를 비롯해 눈꽃 치즈 떡볶이, 귀요미 산타 어묵 우동 등을 만날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d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