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SBS 연예대상’이 18일 개최된다.
SBS 예능프로그램은 올해 ‘골 때리는 그녀들’, ‘신발 벗고 돌싱포맨’, ‘워맨스가 필요해’ 등 신규 예능프로그램은 물론 ‘런닝맨’, ‘집사부일체’,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 ‘미운 우리 새끼’ 등 간판 예능프로그램이 맹활약하며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에 SBS가 ‘2021 SBS 연예대상’ 관전 포인트를 짚었다.
● 대세 조합 3MC 이승기·장도연·한혜진
SBS 예능프로그램 ‘대세 3인방’ 이승기, 장도연, 한혜진이 ‘2021 SBS 연예대상’ MC로 호흡을 맞춘다. 이승기는 지난해 ‘2020 SBS 연예대상’ 진행에 이어 2년 연속 MC를 맡는다. 재치 있고 안정적인 진행 실력은 물론 SBS 간판 예능프로그램 ‘집사부일체’와 ‘편먹고 공치리2-내부의 적’, ‘LOUD’ 생방송 MC까지 맡으며 SBS에서 종횡무진 활약했다.
‘워맨스가 필요해’,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장도연, ‘골 때리는 그녀들’ 원년 멤버이자, ‘FC 구척장신’ 악바리 주장 한혜진도 공동 MC로 이름을 올린다. 올해 SBS 예능프로그램을 이끌었던 두 여성 예능인이 이승기와 함께 어떤 호흡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 ‘스페셜 무대4’ 에스파부터 FC구척장신까지
‘2021 SBS 연예대상’ 포문은 ‘대세 걸그룹’ 에스파가 장식한다. ‘2021 SBS 연예대상’ 부제인 ‘Next Level’에 걸맞은 축하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여기에 더해 FC 구척장신 멤버들의 ‘헤이 마마’ 무대도 준비되어 있다. 앞서 17일 SBS 주요 SNS 채널에 공개된 ‘헤이 마마’ 스포일러 영상에서는 ‘스우파’(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를 연상시킬 만큼의 칼군무를 선보여 흥미를 자아낸다. 이밖에 ‘골 때리는 그녀들’ 슈퍼 루키 ‘쌍소자매’ 송소희·황소윤의 무대와 가수 신효범과 공개되지 않은 ‘동갑 발라더’ 깜짝 듀엣 공연도 공개된다.
● 유재석 불참·결방 속출
‘2021 SBS 연예대상’에는 아쉬움도 존재한다. 유재석 불참이다. 유재석은 앞서 19일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COVID-19) 확진(양성) 판정을 받았다. 자가 격리 치료 중인 유재석은 부득이하게 이날 행사에 불참한다. 또한, 이날 ‘2021 SBS 연예대상’ 방송으로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극본 제인 연출 이길복 크리에이터 글Line&강은경, 약칭 ‘지헤중’)과 시사교양프로그램 ‘그것이 알고 싶다‘가 결방된다.
‘2021 SBS 연예대상’ 시상식은 18일 저녁 8시 35분부터 진행되는 가운데 영광의 대상은 누가될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