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케이터링, 연간 플라스틱 폐기물 100만kg 재활용

입력 2022-02-23 16: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카타르항공 그룹의 기내 케이터링 자회사 카타르항공 케이터링 컴퍼니는 연간 100만kg 이상의 플라스틱 폐기물을 재활용해 10만 개 이상의 물품과 식량을 기부하는 연간 환경 지속 가능성 목표를 달성했다.

카타르항공 케이터링 컴퍼니는 자체 재활용 프로그램을 구현하여 판지, 화학용 드럼, 플라스틱 물병, 폐지 등과 같은 폐기물을 국내외로 판매할 수 있는 상품으로 재처리하며 연간 약 1688톤의 폐기물을 감소시켰다. 또한, 카타르의 비영리 단체인 카타르 채리티, 히프즈 알 내마 등과 협력하여 면 담요, 매트리스, 깃털 이불 등의 4만 개 이상의 리넨 물품과 3.14 톤 가량의 음식물을 기부하였다.

카타르항공 케이터링 컴퍼니는 회사 전체의 탄소 발자국과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더 줄일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지 과일 및 채소 공급업체와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수입품의 양을 줄이고 항공사의 장비와 리넨 등 운송비 중량을 257톤 가량 줄이며 항공기 연료 소비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켰다. 나아가 마이크로 허브와 녹색 식물의 자급 자족을 이루기 위해 온실 농업 프로젝트도 계획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