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타르항공 3월 말 새 멤버십 리워드 ‘아비오스’ 적용

입력 2022-03-04 08: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국항공 등 여러 항공사 사용 글로벌멤버십 화폐
기존 Q마일 대체, 1대1 비율로 아비오스 자동전환
카타르항공은 3월 말부터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빌리지 클럽 회원 대상 리워드로 제공하던 카타르항공 자체 마일리지인 Q마일 대신 아비오스(Avios)를 새롭게 채택한다. 기존 Q마일은 1대1 비율로 아비오스로 자동 전환한다.

아비오스는 글로벌 멤버십 화폐로 영국항공의 이그제큐티브 클럽, 에어링구스의 에어클럽, 이베리아 항공의 이베리아 플러스, 부엘링항공의 부엘링 클럽 등 다수의 글로벌 항공사 멤버십 마일리지로 사용되고 있다. 아비오스는 항공, 여행, 레저, 쇼핑 및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부문에서 적립 가능하며 IAG 로열티는 현재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넥타르, 에이비스 버짓 그룹, 메리어트 등 200개 이상의 글로벌 리딩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다.

카타르항공은 다양한 글로벌 항공사와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비오스를 새로운 멤버십 리워드로 채택하면서 기존 리워드 잔액은 유지하고 기존에 누리던 혜택도 계속 제공한다.

카타르항공의 멤버십 프로그램인 프리빌리지 클럽은 최근 회원 등급 유효기간을 연장했다. 2021년 12월에서 2022년 12월 사이에 갱신되는 모든 실버, 골드 및 플래티넘 등급 유효기간을 올해 말까지로 자동 연장한다.

또한 프리빌리지 클럽 회원은 카타르항공 외에 항공동맹체 원월드 소속 항공사, 기타 제휴 항공사와 금융 및 라이프스타일 제휴사 이용 시 아비오스를 적립할 수 있다. 아비오스는 항공권, 좌석 업그레이드, 수하물 추가 등 다양한 혜택에 사용할 수 있다.

김재범 기자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