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혜선X이준영 ‘용감한 시민’ 크랭크업

입력 2022-04-11 0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혜선, 이준영이 출연하는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용감한 시민'이 3개월간의 촬영을 마치고 지난 5일 크랭크업했다.

국내 대표 OTT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용감한 시민'이 4월 5일(화) 크랭크업했다. 영화 '용감한 시민'은 한때 복싱 기대주였지만 기간제 교사가 된 ‘소시민’(신혜선)이 정규직 교사가 되기 위해 참아야만 하는 불의와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 영화 '용감한 시민'은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신혜선, 이준영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았다. 드라마 '철인왕후' '서른이지만 열일곱입니다', 영화 '도굴', '결백' 등 매 작품 마다 한계 없는 변신을 선보여온 배우 신혜선은 불의를 참아야 하는 기간제 교사 ‘소시민’ 역을 맡아 탁월한 현실 연기와 제 옷을 입은 듯한 캐릭터 소화력, 인상 깊은 액션 연기까지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간제 교사 ‘소시민’과 대립하는 세상 두려운 게 없는 학생 ‘한수강’ 역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모럴센스', 드라마 'D.P.'에서 남다른 존재감을 각인시킨 배우 이준영이 맡아 차별화된 빌런 캐릭터로 흡인력 있는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다양한 장르에서 탄탄한 연출력을 선보여온 박진표 감독과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으로 열풍을 일으킨 여지나 작가와 현충열 작가가 가세한 '용감한 시민'은 전에 없던 생활 밀착 히어로의 탄생을 통해 짜릿한 재미와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이다.

뜨거운 분위기 속 마지막 촬영을 마친 신혜선은 “매 촬영 현장이 새로운 도전이자 경험이었기에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했다. 저 스스로에게 굉장히 의미 있는 작품이 되었기에 ‘소시민’ 캐릭터를 쉽게 놓지 못할 것 같다.”, 이준영은 “감독님을 비롯해 현장의 모든 분들로부터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촬영이었다. 어떤 작품으로 완성될지 너무 궁금하고, 관객분들에게 특별한 작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감회를 전했다. 이어 박진표 감독은 “모든 배우분들, 스태프분들의 뜨거운 진심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영화다. 이 에너지를 온전히 느끼실 수 있도록 마지막 작업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공감 200% 생활 밀착형 스토리, 다채로운 매력의 캐릭터, 통쾌한 사이다 액션으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용감한 시민'은 후반 작업 과정을 거쳐 극장과 웨이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