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악관, 방탄소년단-바이든 美 대통령 환담 영상 공개

입력 2022-06-05 09: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그룹 방탄소년단이 최근 백악관을 예방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환담을 나눈 모습이 담긴 영상이 공개됐다.

백악관은 4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SNS에 지난달 31일 방탄소년단과 바이든 대통령과의 환담 장면이 담긴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는 백악관을 방문해 곳곳을 둘러보는 방탄소년단의 모습, 브리핑룸에서 백악관 출입기자들에게 소감과 방문 목적을 설명하는 모습, 백악관 집무실(오벌 오피스)에서 바이든 대통령과 환담하는 모습 등이 담겼다.

방탄소년단은 '아시아계 미국인·하와이 원주민·태평양 도서 주민(AANHPI) 유산의 달'을 기념해 바이든 대통령으로부터 초청을 받아 백악관을 방문, 바이든 대통령과 아시아계 대상 혐오범죄와 차별, 다양성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바이든 대통령은 "여러분이 하고 있는 일은 큰 변화를 만들어 낸다. 혐오는 근절돼야 한다고 이야기하는 것은 중요하다"라며 'AANHPI Heritage Month'의 중요성과 차별에 대해 말했다. 또 "여러분 스스로를 과소평가하지 말라"라며 "여러분의 뛰어난 (예술적) 재능만이 아니라, 여러분이 소통하는 메시지가 중요한 것이다. 여러분에게 감사하게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에 방탄소년단은 "백악관의 초청을 받았다고 했을 때,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저희의 여러 가지 노력을 알아 주신 대통령께 감사하고, 지금 이 시간이 값지고 보답하는 시간이라고 생각한다"라고 웃으며 화답했다.

영상에는 바이든 대통령이 방탄소년단의 노래 'Butter'를 틀며 유쾌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모습도 담겼다.

방탄소년단은 브리핑룸 방문에 이어 백악관에서 마련한 별도의 인터뷰를 통해서도 차별과 다양성에 대해 목소리를 냈다. 이날 영상을 통해 공개된 인터뷰에서 이들은 "한국인, 아시아인으로서 꼭 이야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했다. 특히 한국 아티스트로서 해외를 다니면서 언어나 문화를 초월하는, 투어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닿는 경험을 했던 사람으로서 다양성이 주는 특별함을 꼭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했다"라며 "차이가 주는 특별함의 여러 사례들이 훨씬 더 늘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다"라고 밝혔다. 이들은 "긍정적인 영향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돼 기쁘고, 동시에 큰 책임감을 느낀다"라고 덧붙였다.

사진제공 | 빅히트 뮤직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