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제·신라 ‘가을 고도’를 달린다

입력 2022-07-04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주백제-경주국제 마라톤 기념품. 마라톤 동호인들은 “명품대회 못지않게 기념품도 명품”이라고 평한다.

공주백제-경주국제 마라톤 참가자 모집

3년 만에 야외 대회…동호인 참가 열기 후끈
공주백제마라톤과 경주국제마라톤이 야외에서 함께 달리는 ‘오프라인 대회’로 돌아왔다. 그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버추얼대회로 펼쳐졌던 공주백제마라톤과 경주국제마라톤이 3년 만에 오프라인 레이스로 개최돼 동호인들의 참가 열기가 뜨겁다.


●공주백제마라톤 9월18일 출발

2022 공주백제마라톤(공주시·동아일보·스포츠동아 공동 주최)은 9월 18일 오전 9시 공주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한다. 풀코스(42.195km)와 하프코스는 물론 10km, 5km까지 선택의 폭이 넓다.

코스는 풀·하프·10km로 나뉜다. 풀코스와 하프코스, 10km 참가자에게는 아디다스 티셔츠, 5km 코스 참가자에게는 아이스 컨테이너가 기념품으로 제공되며, 풀코스, 하프코스, 10km 코스 참가자들은 아이스 컨테이너를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또, 풀코스, 하프코스 참가자는 아미노바이탈 간식 패키지가 추가로 제공된다.

특히 이 대회 코스에는 유네스코에서 지정한 세계문화유산인 공산성과 송산리 고분군이 포함돼 달리는 재미를 더했다. 이 대회는 유튜브와 네이버스포츠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경주국제마라톤 10월16일 스타트

2022 경주국제마라톤(경상북도·경주시·동아일보·스포츠동아·대한육상연맹 공동주최)은 10월 16일 오전 9시 경주시민운동장에서 출발한다.

코스는 신라의 천년 역사를 감상할 수 있는 시내 순환코스로, 기존 코스에서 경주의 핫 플레이스를 추가했다.

코스는 풀·20km·10km·5km 코스로 나뉘며, 풀코스와 20km 코스, 10km 코스 참가자에게는 아디다스 티셔츠, 5km 참가자에게는 경주월드 자유이용권이 기념품으로 제공된다. 아이스 컨테이너와 경주월드 자유이용권은 모든 참가자가 추가로 선택할 수 있다. 풀코스, 하프코스 참가자에게는 아미노바이탈 간식 패키지가 제공된다. 이 대회는 채널A를 통해 생중계된다.

‘2022 서울마라톤’ 참가자가 공주백제마라톤, 경주국제마라톤에 모두 참가하면 런저니 기념 스페셜 메달을 추가로 받는다(5km 제외).


▶ 참가신청 : 동마클럽 홈페이지

▶ 문의 : 카카오톡 친구 ‘공주마라톤’, ‘경주마라톤’ 일대일 채팅
강산 기자 posterb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