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텐트 밖은 유럽’ 하이라이트 영상이 공개됐다.

‘텐트 밖은 유럽’은 기차 대신 렌터카, 호텔 대신 캠핑장, 식당 대신 현지 로컬 마트를 찾아다니는 그 어디서도 소개된 적 없는 세상 자유로운 유럽 캠핑 예능이다. 배우 유해진,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이 출연한다.

20일 제작진이 공개한 하이라이트 영상에는 유해진, 진선규, 박지환, 윤균상의 스펙타클한 유럽 캠핑기가 담긴다. 제작진에 따르면 맏형 유해진은 특유의 말맛이 넘치는 ‘아재 개그’로 웃음을 안기는 한편 박학다식한 면모로 감탄을 자아낸다. ‘1급수 해맑음’을 장착한 둘째 진선규는 온갖 개인기로 여행 흥을 높인다. 갈매기부터 당나귀 성대모사는 물론 음료수병을 활용한 즉석 연주까지 폭 넓은 웃음을 선사할 전망이다.

박지환은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모두를 사로잡는다. 어딜 가든 디테일까지 하나하나 챙기며 멤버들을 서포트하고, 풍경 하나하나에 감탄하는 섬세함으로 미소를 안긴다. 막내 윤균상은 길 찾기는 기본, 형들 맞춤 요리를 척척 해내며 형들의 귀여움을 독차지한다.

하지만 행복도 잠시 험난한 여행기가 이들 앞에 펼쳐진다. 예상치 못한 기상 이변에 철수 위기가 찾아오고, 험준한 지형을 뚫고 유럽을 횡단해야 한다. 그런가 하면 첩첩산중처럼 생각 밖의 위기들이 이들을 닥쳐온다. 과연 네 남자가 무사히 캠핑을 끝마칠 수 있을까.

그런데도 화면 가득 만개한 아름다운 풍경과 네 남자 웃음이 이번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스위스에서 이탈리아까지 여정을 떠나는 동안 탁 트인 경치와 네 사람의 유쾌한 호흡이 이번 여행 관전 포인트라는 제작진.
‘텐트 밖은 유럽’은 8월 3일 저녁 8시 4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