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킴 전곡 자작곡 4집 트랙리스트 공개, 25일 발표 [공식]

입력 2022-10-17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가수 로이킴의 신보 트랙리스트와 커버 이미지가 베일을 벗었다.

로이킴은 17일 공식 SNS를 통해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의 트랙리스트 및 커버 이미지를 공개했다.

로이킴만의 나른한 비주얼이 돋보이는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괜찮을거야’를 비롯해 ‘그대에게 닿을 때까지’ ‘그때로 돌아가’ ‘어른으로’ ‘그냥 그때’ ‘시간을 믿어봐’ ‘들어봐’ ‘오늘 밤만큼은’ ‘결국엔’까지 완성도 높은 9개 트랙이 수록된다.

타이틀곡 ‘괜찮을거야’는 각박하고 치열한 현실 속에서 자신을 위로하는 독백처럼 들리지만, 사실 우리 모두에게 다 괜찮을 거라고 강한 힘을 가진 말로 위로를 전하는 곡이다. 로이킴이 작사, 작곡을 맡아 곡의 메시지를 표현했다.

특히 로이킴은 타이틀곡 ‘괜찮을거야’와 선발매된 싱글앨범 ‘그때로 돌아가’를 비롯해 전곡을 작사, 작곡해 또 한 번 독보적인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보여줄 것으로 주목된다.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커버 이미지 또한 네 번째 정규앨범의 무드를 엿볼 수 있어 눈길을 끈다. 차분한 분위기 속 로이킴은 누운 채로 섬세한 눈빛을 발산하고 있으며, 한층 성숙해진 비주얼로 발매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는 로이킴이 지난 2015년 발매한 세 번째 정규앨범 ‘북두칠성’ 이후 약 7년 만에 발매하는 앨범이다. 오랜 공백과 불미스러운 일로 반성의 시간을 가진 로이킴은 전과 다른 음악 성장을 보여줄 계획이다.
로이킴 네 번째 정규앨범 ‘그리고’는 25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