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데뷔 이찬혁 “악뮤 메시지에 오류, 간극 줄여보고자”

입력 2022-10-17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솔로 데뷔 이찬혁 “악뮤 메시지에 오류, 간극 줄여보고자”

솔로 데뷔한 이찬혁이 준비 과정을 돌아봤다.

이찬혁은 17일 오전 서울 마포구 YG엔터테인먼트 사옥에서 진행된 솔로 정규 1집 ‘ERROR’ 발매 기념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이렇게 빨리 개인 작업물을 들고 발표하게 될 줄은 몰랐다. 올해 초 갑자기 앨범을 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왠지 모르게 많은 분이 들어주실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총 11곡이 담긴 가운데 유기성을 가지고 묶여있는 앨범을 작업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악뮤로 활동하면서 너무나 즐거웠고 옳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말해왔다. 하지만 이찬혁의 앨범을 만들기 이전에 생각들에 오류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이전 앨범에서 자유와 사랑에 대해 많은 말을 이야기했는데 당장 죽게 된다면 그것(자유와 사랑)을 최대 가치로 생각할 것인가 고민했다. 모순적인 생각이 들더라. 이번 앨범을 통해 그 간극을 줄여보고자 했다”고 고백했다.

이찬혁이 데뷔 8년 만에 선보이는 솔로 정규 1집 ‘ERROR’는 총 11곡이 수록됐으며 레트로, EDM, R&B, 발라드, 가스펠 등 다채로운 장르로 구성됐다. 앨범은 이찬혁이 '삶의 마지막 순간이 다가온다면 후회가 없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지는 데서 시작됐다. 이찬혁은 삶의 최우선 가치란 무엇인지 탐구했고 이를 자신만의 음악으로 완성했다.

특히 타이틀곡 '파노라마'는 삶에 대한 미련과 열망을 이찬혁만의 담담한 어법으로 그려냈다. 진정성 깃든 보컬, 그 안에 담긴 슬픈 가사를 밝은 멜로디로 풀어냈다. 앨범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피지컬 음반은 다음 날인 18일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