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칼 윤리경영위, 그룹사 컴플라이언스 담당 세미나

입력 2022-10-20 15: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윤리경영위 활동 소개, 외부 준법경영 전문가 초빙 강연 및 토의
한진그룹은 19일 서울 강서구 대한항공 인재개발원에서 그룹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를 위한 임직원 세미나를 진행했다.

세미나는 한진칼, 대한항공, (주)한진, 진에어, 한국공항, 한진정보통신, 토파스 여행정보 7개 그룹사의 컴플라이언스 업무담당 임직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한진칼 윤리경영위원회 활동 소개와 외부 준법경영 관련 전문가의 초빙 강연 등의 세션으로 구성했다. 기업 ESG 경영에 대한 개념과 국내외 ESG 동향에 대한 김앤장 ESG경영연구소 김동수 소장의 강연, 윤리경영의 실현 과제에 대한 씨앤아이엠그룹 강원혁 대표의 강연에 이어 한진그룹 ESG 경영 방향과 윤리 경영 실현 방안에 대한 토의도 진행했다.

류경포 한진칼 대표는 “최근 기업환경에서 기업 준법 및 윤리경영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있는만큼, 한진그룹도 윤리경영위원회를 통해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윤리경영 강화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진그룹은 2021년 1월 투명하고 건전한 윤리경영 감독을 강화하기 위해 윤리경영위원회를 신설했다. 헌법재판관 출신 목영준 위원장을 비롯한 윤리, 준법경영 외부 전문가로 구성해 주요 그룹사 컴플라이언스 조직의 점검 체계를 확립하고 효과적인 활동 강화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