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웰라이프, 한국당뇨협회와 ‘당뇨인의 건강한 식생활’ 업무협약

입력 2022-10-27 17: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업무협약식에 이어 기념 촬영을 하는 서훈교 대상웰라이프 대표(오른쪽)와 김광원 한국당뇨협회 회장.

당뇨인 실질적 필요 반영한 ‘당플랜’ 제품 개발 예정
대상웰라이프는 한국당뇨협회와 당뇨인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대표적 만성질환인 당뇨병에 대한 관리가 중요해짐에 따라 당뇨인들이 질병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올바른 정보 제공 및 식습관 형성 지원을 목적으로 한다. 대한당뇨병학회의 당뇨병 팩트시트에 따르면, 2020년 기준 국내 30세 이상 당뇨병 환자는 600만 명에 달한다.

대상웰라이프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당뇨협회가 진행하는 당뇨병 예방 및 관리 등 정보 전달 활동에 앞장선다. 건강한 식생활을 도울 수 있는 전문 식품과 영양 간식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대상웰라이프의 ‘당플랜’은 당뇨병 환자는 물론, 혈당이 높아 당 섭취량을 조절해야 하는 이들을 위해 맞춤 설계된 당뇨환자용 식품 브랜드다. 현재, 당플랜, 당플랜 프로, 당플랜 볶음밥, 당플랜 한입영양 안심바 등의 상품을 전개하고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뉴케어 ‘당플랜’의 전문적인 영양 노하우를 가지고 한국당뇨협회가 진행하는 다양한 사업에 동참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당플랜’이 속한 대상웰라이프의 뉴케어는 1995년 출시된 환자용 식품 브랜드로서 한 팩에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및 무기질 등 영양 밸런스를 맞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