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와 하나카드가 협업해 내놓은 ‘이디야 하나카드 프리덤’. 사진제공|이디야커피](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01/11/117377831.3.jpg)
이디야커피와 하나카드가 협업해 내놓은 ‘이디야 하나카드 프리덤’. 사진제공|이디야커피
매월 멤버스 쿠폰 제공
연회비 전액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이디야커피가 하나카드와 손잡고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 ‘프리덤(Free+Dom)’을 선보였다.연회비 전액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
발급 월부터 1년 간 이디야 멤버스 쿠폰을 실적 조건 없이 무상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매장과 이디야 멤버스 앱에서 결제 시 하나원큐페이 결제, 그외 결제 청구 할인 혜택을 월 한도 이내로 제공한다. 전월 실적이 일정 금액 이상 시 월 한도가 늘어난다. 또 넷플릭스, 웨이브, 티빙 등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구독 할인과 대중교통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디야커피 마케팅 본부의 2030 MZ세대 직원들이 카드 디자인 기획부터 제작까지 직접 참여했다. 카드 플레이트는 총 5가지로 제작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6월 30일까지 발급하는 신규 고객 대상으로 연회비 전액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가맹점주와 메이트(아르바이트생)를 대상으로 신제품 아이디어를 제안받는 ‘2023 이디야 가맹점 신상품 공모전’을 연다. 지난달 출범한 가맹점주협의회와의 첫 업무 협업 결과물로, 현장의 생생한 의견 반영을 통한 가맹점과 본사의 소통을 강화하고자 마련했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주와 메이트라면 누구나 가맹점별 1팀을 구성해 응모할 수 있다. 에스프레소 활용 음료, 시즈널 콘셉트 논커피 음료, 기존 원재료 활용 신제품, 기존 제품 제조공정 개선 중 1개를 선택해 25일까지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
아이디어, 시장성, 현실성을 기준으로 1 차 심사를 거쳐 10개 팀을 선정하고, 2월 28일 열리는 본선에서 임직원 및 가맹점주협의회 대표자의 심사를 통해 최종 순위를 발표한다. 수상작은 향후 전국 매장에 출시할 신메뉴로 우선 검토된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