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마약류 예방교육 종합계획’ 발표

입력 2023-01-12 14: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지역 학교 641곳에 연 2회 전문 강사 지원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 목표
부산시교육청이 마약류 등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한 학교를 만든다.

시교육청은 유해 약물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유해 약물(마약류 등) 예방교육 종합계획’을 12일 발표했다.

이 종합계획은 ‘유해 약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를 목표로 ▲유해 약물(마약류 등) 오남용 예방을 위한 기반 조성 ▲교육지원 확대 ▲체계적인 관리·홍보 ▲사업평가·환류 개선 등 4개 과제를 중심으로 마련했다.

시교육청은 기반 조성을 위해 학교마다 교육과정과 연계한 예방교육 계획을 수립하도록 했다.

이와 함께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영남권중독재활센터 등 유관기관과 인프라 조성을 위해 협력하고 학생자치회와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교육지원 확대를 위해 맞춤형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지역 모든 학교(641곳)에 연 2회 전문 강사를 지원해 모든 학생이 유해 약물 예방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내달 초까지 전문 강사 100명을 모집해 이르면 3월부터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필요시 부산마약퇴치운동본부, 영남권중독재활센터 등 유관기관을 통한 상담과 치료를 지원한다. 또 이들 기관과 함께 온오프라인으로 공모전과 캠페인 등 홍보 활동을 펼쳐 유해 약물의 폐해를 널리 알릴 예정이다.

또한 학생들의 약물 오남용실태조사와 사업평가를 실시해 효과·적절성을 평가하고 그 결과를 내년도 사업에 적극 반영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학생들의 마약류 등 유해 약물 오남용 등을 방지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예방교육과 상담, 홍보 활동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아이들이 유해 약물에 노출되지 않고 건강하게 꿈을 키워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kthyun2077@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