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신화월드 “리조트 설캉스에서 아시아 명절음식을“

입력 2023-01-19 17: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통 설음식에 제주 특선 시그니처 메뉴 더한 한 상차림
설 전통 약술 도소주 페어링한 메뉴 연휴기간 한정 판매
르 쉬느와, 홍콩과 싱가포르 설 음식 푼초이와 유셩 제공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계묘년 설 연휴를 맞아 아시아 국가의 전통 설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설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제주선’에서는 전통 설 음식에 제주 시그니처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설 한상차림’을 준비했다. 설날에 주로 먹는 떡국, 갈비찜, 전, 식혜에 제주 특산 전복죽, 갈치구이, 흑돼지 묵은지 찜, 성게 미역국, 오메기떡 아이스크림으로 이루어졌다.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운영한다.

또한 한 해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로 제철 식재료를 이용한 설 한상차림과 설 전통 약술인 도소주(屠蘇酒)를 페어링해 설 연휴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도소주는 설날 아침에 세찬과 함께 먹는다 하여 세주(歲酒)라고도 불린다. ‘본초강목’에는 “설날 아침 가족이 함께 도소주를 한 잔씩 마시면 한 해의 기운이 바로 잡히고 질환이 없어진다”고 나와 있다. 제주선에서는 설 연휴기간 도소주를 주병 (250ml)으로 제공한다.

정통 광둥식 레스토랑 ‘르 쉬느아’도 설 특선 메뉴를 선보인다. 홍콩과 싱가포르의 전통 설 음식인 푼초이와 유셩이다. 홍콩의 설음식인 푼초이는 돼지고기, 닭고기 등의 육류를 비롯해 다양한 해산물과 채소가 들어간 음식으로 큰 그릇에 한데 담아 온 가족이 함께 나누어 먹는 요리다. 돼지고기와 말린 버섯, 배추와 돼지 껍질, 두부 등 재료가 켜켜이 쌓여 빼곡하게 담겨 나오는 것이 특징으로 든든히 먹고 기운찬 새해를 기원하는 의미 또한 담겨있다.

싱가포르 전통 설 음식인 유셩(yu sheng, 魚生)은 큰 접시에 7가지 이상의 재료가 담긴 요리로 번영과 풍요를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역시 설날 가족들이 둘러앉아 함께 먹는 요리다. 르 쉬느아에서는 싱싱한 연어 회와 해파리, 각종 채소로 준비한 유셩을 선보인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