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포테인먼트 대폭 강화…르노코리아자동차 ‘더 뉴 QM6’ 출시

입력 2023-03-05 14:0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디자인을 개선하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대폭 강화한 QM6의 부분변경 모델 더 뉴 QM6를 3월 출시한다.

외관은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 디자인을 통해 도심형의 세련된 이미지에서 조금 더 당당하고 와이드한 중형 SUV의 이미지로 변신했다. 헤드램프에는 버티컬 디자인의 LED 주간 주행등을 새롭게 추가했고, 18인치와 19인치 타이어 휠 디자인에도 변화를 줘 강인한 느낌을 더했다. 실내 디자인은 친환경 올리브 그린 나파 가죽시트를 새롭게 추가하고, 인테리어 데코에도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해 차별화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다. 9.3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실시간 티맵 내비게이션,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누구 서비스, 멜론/지니뮤직, 유튜브, 팟빵, 뉴스리더 등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이지 라이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새롭게 탑재했다.

추가적인 통신비용을 지출할 필요 없이 와이파이 테더링으로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HD급 화질의 후방 카메라와 360도로 주변을 살필 수 있는 스마트 스카이 뷰 시스템이 더해져 보다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그 외에 65W 초고속 충전이 가능한 뒷좌석 C-type USB 포트, 앞좌석 LED 살균 모듈, 공기청정순환모드·초미세먼지 고효율 필터의 공기청정 시스템 등을 더해 실내 환경을 대폭 개선했다. 더 뉴 QM6는 3가지 트림으로 운영된다.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