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크림은 닥터지∼” 닥터지, 말레이시아 대형 쇼핑몰 입점

입력 2023-04-19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닥터지 말레이시아 선웨이 벨로시티 몰점. 사진제공|고운세상코스메틱

K뷰티 브랜드 최초 ‘사사’에 입점
현지 더운 날씨에 선케어 제품 인기
“동남아 시장 넓히고 연내 美 진출”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닥터지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관광 명소인 선웨이 벨로시티 몰에 입점했다.

쇼핑몰 내 헬스&뷰티 스토어인 사사에 샵인샵 형태로 오픈했다. 사사는 소비자 선호도와 판매량 추이 등을 기준으로 직접 브랜드를 선정해 샵인샵 매장을 운영하는데, K뷰티 브랜드 중 최초로 선정된 케이스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번 입점은 현지 닥터지 선케어 제품의 인기에서 비롯됐다. 말레이시아의 덥고 습윤한 날씨는 피부 색소 침착 및 칙칙함을 유발한다.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와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 등 선케어 제품이 현지 기후와 고객 피부 타입에 최적화돼 ‘선크림은 닥터지’라는 메시지와 함께 현지 소비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브라이트닝 업 선 플러스’가 지난해 하반기부터 말레이시아 사사 내 선케어 카테고리 1위에 등극했다.

권유리 고운세상코스메틱 해외영업팀장은 “닥터지는 중국, 홍콩, 싱가포르, 일본, 베트남 등 주요 유통 채널에 진출해 있다. 특히 일본과 베트남에 이어 말레이시아에서도 닥터지 선케어 제품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본격적인 시장 확대를 위해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며 “말레이시아를 기점으로 인도네시아 등으로 동남아 시장의 영역을 넓히고, 연내 미국 시장에도 진출해 글로벌 K-뷰티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닥터지의 ‘블랙 스네일 크림’이 국내 코스트코 18개 전 지점에 입점했다. 보습, 영양, 미백, 주름 개선, 리프팅까지 크림 하나로 케어할 수 있는 안티에이징 토탈 케어 제품이다. 코스트코는 신뢰도 높은 글로벌 유통 채널로 까다로운 승인 절차를 통해 최종 입점이 결정되기에 닥터지 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품질 보장을 증명한 것이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