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응급심리지원단 구성…학교 위기 지원

입력 2023-04-27 17: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남도교육청이 27일 담양리조트에서 응급심리지원단을 대상으로 심리적 응급처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ㅣ전남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27일 담양리조트에서 응급심리지원단을 대상으로 심리적 응급처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ㅣ전남도교육청

심리적 응급처치 역량 강화 연수
전라남도교육청이 교육지원청 위(Wee)센터를 중심으로 학교응급심리지원단을 구성해 학생 자살사망 등 학교 위기 사안에 대한 응급심리 지원을 강화한다.

학교응급심리지원단은 학교 위기 사안 발생 시 위험에 노출된 고위험군을 선별해 위기 확산을 방지하고, 학교가 신속하게 정상화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도교육청은 이와 관련해 27일 담양리조트에서 응급심리지원단을 대상으로 심리적 응급처치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응급심리지원에 대한 사례 중심의 해법을 제공해 위험에 노출된 학교구성원에 대한 심리적 응급처치 실무능력을 제고할 방침이다.

박정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위기상황을 효과적으로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학교응급심리지원단과 함께 탄탄한 학교 생명 안전망이 구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무안)|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