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일 시장, 마약 예방‘온라인 릴레이 캠페인’ 동참

입력 2023-05-08 12: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현일 경산시장이 지난4일 ‘마약예방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마약범죄 예방을 당부하고 있다. 사진제공ㅣ경산시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난 4일 시장실에서 ‘마약예방 온라인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경찰청 주관으로 지난달 26일부터 연말까지 유관기관 합동으로 진행하는 릴레이로 마약 척결 공감대 확산 및 마약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시작됐다.

조현일 시장은 제3호 주자인 배한철 경상북도 도의장의 지목을 받아 경상북도 시·군 단체장 중 1호로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해 “마약, 당신이 상상할 수 없는 고통만이 있을 뿐입니다. 자신을 소중히 생각해 주세요”라고 마약 근절을 염원하는 강한 메시지를 영상에 담았다.

한편 경산시는 마약 근절을 위해 매년 ▲마약류 취급 업소 현장 감시 ▲학교·학원가 주변 의약품 등 허위·과대광고 집중 감시 ▲불법 마약류 퇴치 캠페인 등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오는 18일에는 경산경찰서, 경산교육지원청, 의약 단체 등과 ‘불법 마약류 퇴치 및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민·관 합동 결의대회’를 예정하고 있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최근 증가하는 마약범죄로 인해, 경각심을 환기하고 마약 퇴출을 위한 시민 모두의 의지를 확산시키기 위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마약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마약 예방 캠페인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음 주자로 박순득 경산시의회 의장과 이종섭 경산경찰서장을 지목했다.

스포츠동아(경산)|손중모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