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문수체육관서 ‘어버이날 기념행사’ 개최

입력 2023-05-08 1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울산시청

어르신 문화축제 등 진행
울산시가 울산시노인복지관 주최로 8일 오후 문수체육관에서 ‘제51회 어버이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 기념식(유공자 표창 등), 어르신 문화축제 등으로 진행된다.

유공자 표창에서는 효행공로자 5명, 경로효친공로자 12명·1개 단체에 울산시장 표창(효행상, 경로효친상)이 수여된다.

효행상은 편찮은 부모님을 지극정성으로 보필하고 경로당 어르신 목욕 등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김성남(울산시경로당광역지원센터 부장)씨와 밀양에서 울산 울주군 청량읍으로 시집와 시할머니와 시부모님을 정성으로 모신 박정숙(대한노인회울주군지회 회원)씨 등 5명이 받는다.

경로효친상은 목욕, 경로식당 무료급식, 독거노인 고독사 방지 등 봉사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서순회(중구 반구1동 새마을부녀회 회원)씨 등 12명과 어르신 모임(시니어클럽)인 세바시클럽이 받는다.

이어 2부 행사인 어르신문화축제에서는 박서진, 김희진, 신세령 등 초청가수의 축하공연과 다양한 행사가 펼쳐져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행사에는 김두겸 시장을 비롯해 시 거주 어르신, 효행 수상자 등 2000여명이 참가했다.

김두겸 시장은 “울산은 어르신들의 중추적인 역할 덕분에 대한민국 경제를 견인하는 산업수도는 물론 가장 살기 좋은 도시가 됐다. 건강하게 품위 있는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군, 읍면동, 노인복지관, 자원봉사단체 등에서도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카네이션 달아주기, 경로위안잔치, 축하 공연 등 지역특성에 맞는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스포츠동아(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