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기장 가족과학체험학습’ 행사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 기장군
‘과학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 주제
체험부스·전문가 특강·과학마술 공연 등 구성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오는 13일 군청 로비와 야외광장에서 다채로운 과학문화를 체험하는 ‘2023년 기장 가족과학체험학습’ 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체험부스·전문가 특강·과학마술 공연 등 구성
‘과학을 품은 도시, 미래를 여는 기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과학체험학습에는 누구나 일상생활에서 쉽고 재미있게 과학에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부스와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 과학마술 공연 등을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눠 구성됐다.
구체적으로 과학·예술·문화 융합 프로그램 체험부스로 구성된 ‘미래를 여는 STEAM 체험존’ 수업 유형의 생활과학교실 부스와 가상현실을 체험해 보는 ‘행복을 품은 과학교실’ 과학 골든벨과 과학기술 전문가 특강·과학마술 공연으로 구성된 ‘사이언스 콘서트’를 운영한다.
또한 다양한 과학체험 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재미난 과학 세상을 즐기며 과학적 탐구심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아울러 ▲열 감지 슬라임, UV 슬라임, LED 전동카, 핸드 선풍기 만들기, 별 자외선 목걸이 만들기 등의 체험학습 프로그램 ▲리사이클링 티 매트 만들기, 기계인형 오토마타 등의 생활과학교실 프로그램 ▲과학 상식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는 과학 골든벨 ▲게임·관련 직업에 대한 과학특강 프로그램 ▲해산물 관련 과학마술 공연 등도 있다. 이외에 로봇댄스 공연, VR 체험·전시 등도 기대해 볼 만하다.
기장군 관계자는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직접 만들고 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의 즐거움과 가치를 느끼면서 뜻깊은 가정의 달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며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즐기며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소양을 키워 미래를 꿈꾸는 아이로 자라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행사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기장군 생활과학교실로 문의하면 된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