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관광 활성화 맞아 내외국인 참여 글로벌 공모전 진행
‘서울 라이프 스타일’ 주제, 서울 즐기는 모습 쇼츠 제작
서울관광재단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VisitSeoul TV’(비짓서울 TV)에서 ‘2023 VisitSeoul TV 서울여행 Shorts 공모전’을 6월4일까지 진행한다.‘서울 라이프 스타일’ 주제, 서울 즐기는 모습 쇼츠 제작
이번 공모전은 본격적인 국제관광 재개를 맞아 기존의 국내 거주 내외국인을 비롯해 해외 거주 외국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공모전으로 확대해 진행한다. 쇼츠(Shorts)는 가로형 롱폼 콘텐츠보다 제작에 대한 심리적 장벽이 낮고 10, 20세대에게 익숙한 영상 포맷으로 입문자들도 쉽게 제작할 수 있다.
공모전의 주제는 ‘서울 라이프 스타일’로 서울에서 먹고 놀고 즐기는 나만의 스타일을 자유롭게 담을 수 있다. 현지인이 서울을 즐기는 방법, 외국인이 서울을 탐방하는 방법 등 제한 없이 쇼츠에 나만의 영상을 담으면 된다. 상금 300만 원의 대상 1편을 포함해 최우수상 2편, 우수상 2편, 장려상 4편 등 총상금은 1000만 원을 시상한다.
지원방법은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개인 유튜브에 필수 해시태그(VisitSeoulTV, 2023VisitSeoulTVShortsContest)와 함께 전체 공개로 업로드하고 비짓서울 홈페이지 내 이벤트 메뉴에서 구글 폼을 통해 지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김은미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서울만의 독특하고 매력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다양한 시각으로 담아낸 영상을 활용해, 서울 로컬문화 체험에 흥미가 있는 해외 관광객들과 공유하고자 한다”며 “올해는 서울관광 영상 공모전을 해외 거주 외국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공모전으로 확대 개최하는 만큼, 서울에 한 번 이상 방문해 본 글로벌 시민들의 다채롭고 참신한 영상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