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수성알파시티 네트워킹 데이’ 개최

입력 2023-05-11 11: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ㅣ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사진제공ㅣ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은 지난 10일 SW융합기술지원센터 1층 태양홀에서 수성알파시티 입주기업 대표 및 임직원, 대구광역시,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수성구청, DIP 등 지원기관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성알파시티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수성알파시티 활성화 방안의 일환으로 입주기업 및 관계기관 등 소속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상호 교류 및 화합할 수 있는 기회를 지원하고, 향후 지속성장 및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행사 1부에는 ▲ABB산업 활성화 추진 계획(대경경자청) ▲수성알파시티 위크 행사 추진 계획(DIP) ▲수성알파시티 출퇴근 셔틀버스 운영 계획(㈜씨엘) ▲알파시티 공동직장 도담어린이집 소개(도담어린이집) ▲대구국제기타페스티벌 소개(DIGF 사무국) ▲수성알파시티 체육시설 조성 계획(수성구청) 등 수성알파시티와 관련한 주요 현안에 대해 소개했다.

2부에는 본격적으로 참가자 간 네트워킹을 진행하며 참가 기업 대표자 및 임직원과 지원기관 관계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와 의견을 발언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상인 (가칭)수성알파시티 기업협의회장은 “수성알파시티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구성원 간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이 필수”라며 “민간 주도의 지속성장 방안 수립 및 실행을 위해 기업협의회 등 운영주체 간 협력체계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남근 DIP 경영전략실장은 “수성알파시티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디지털 혁신거점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자체, 유관기관, 입주기업 간의 협력과 소통 강화를 적극 지원해 시너지 효과를 제고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