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제13기 대학생홍보단 ‘영비스코’ 발대식 개최

입력 2023-05-21 15: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설공단이 지난 19일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3기 대학생홍보단 발대식을 개최한 가운데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가운데)이 영비스코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부산시설공단

- 부산 소재 대학생 16명으로 구성
- 공단 주요 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 SNS 홍보활동 등 다양한 활동 전개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인호)이 지난 19일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제13기 대학생홍보단 ‘영비스코’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단은 지난 3월 29일~4월 12일 부산 소재 대학교의 재학생·휴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생홍보단원을 공개 모집해 최종 16명을 선발했다. 지원서와 자기소개 자료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지원동기와 개인역량, 활동경력, 활동계획 등을 종합 평가해 고득점자순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발된 제13기 대학생홍보단 영비스코는 오는 10월까지 5개월간 ▲공단의 주요 사업 홍보 콘텐츠 제작 ▲SNS 홍보활동 ▲공단 사회 가치 활동 전파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박람회 알리기’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공단 주요 시설물을 직접 현장 방문·답사해 개선사항을 발굴·제안하고 시설물 안전점검에 동참하는 등 시민참여형 활동도 펼치게 된다.

공단은 홍보단의 적극적인 활동 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매월 활동비를 지급하고 활동에 필요한 회의공간과 물품, 장소 등을 무상 제공하며 최종평가를 통해 우수 활동자를 선발하고 소정의 포상금과 수료증도 수여하는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할 계획이다.

박인호 이사장 직무대행은 “젊은 청년들의 신선한 시선으로 공단의 다양한 소식과 이슈를 널리 알리고, 참신하고 기발한 아이디어 제안으로 공단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영비스코 여러분의 열정적인 참여를 당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 7~11월 활동한 공단 제12기 대학생홍보단은 공단 주요 사업소의 개선과제 발굴·홍보 영상 제작, 공단 메타버스 맵 안내 콘텐츠 제작 등 홍보 활동과 운영 참여 아이디어 제안 활동 등을 펼친 바 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