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범, ‘알 유 넥스트?’ 스페셜 코치…아이키 “그만두시든지” 연습생 자극

입력 2023-07-21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빌리프랩]

JTBC ‘R U Next?’ 21인, ‘올라운더’ 무대로 온도 차 입증한다…힙합 미션 스페셜 코치로 박재범 등장!
‘알유넥스트’ 아이키, 위태로운 무대 선보인 연습생들에 “분발하시든지 그만두시든지” 승부욕 자극!
‘R U Next?’, 힐코레오 이어 힙합…다양한 장르 소화력 보여주는 3라운드 무대에 기대감 고조!

가수 박재범이 JTBC와 빌리프랩의 서바이벌 프로그램 ‘R U Next?’(알유넥스트) 힙합 미션 스페셜 코치로 등장한다.

오늘(21일) ‘R U Next?’ 4회에서는 지난주에 이어 3라운드 ‘올라운더’ 미션에 임하는 연습생들의 모습이 공개된다. 21명의 연습생들은 총 3개의 유닛으로 나뉘어 첫 번째 힐코레오 미션과 두 번째 힙합 미션을 수행한다.

예고 영상에는 스페셜 코치로 합류한 박재범의 모습이 깜짝 공개돼 기대를 더했다. 국내 대표 힙합 아티스트인 박재범이 연습생들과 보여줄 호흡에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3라운드 ‘올라운더’는 연습생들의 무대 위 온도 차를 알아볼 수 있는 관문이다. 이들은 힐코레오와 힙합을 아우르며 장르 소화력을 입증하게 된다. 짧은 시간 내 팀을 이뤄 무대를 완성해야 하는 부담감 속에 연습생들은 서로 의견이 부딪치며 위태로운 팀워크를 보여준다. 일부 연습생들의 무대를 본 아이키는 “분발 더 하시든지, 그만두든지 하시면 될 것 같다”라고 혹평해 연습생들이 꾸밀 최종 무대에 관심이 집중된다.

3라운드 ‘올라운더’를 통해서는 3명의 탈락자가 발생한다. 무대 결과에 따라 1등 유닛에게는 베네핏 100점이, 2등 유닛에게는 베네핏 50점이 주어지는 만큼 하이브 넥스트 걸그룹 멤버가 되기 위한 연습생들의 치열한 경쟁은 점차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R U Next?’는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50분 JTBC와 일본 아베마 이외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서 볼 수 있다. 국내는 넷플릭스, 웨이브를 통해 다시보기가 가능하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