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의 새로운 겨울철 시즌 테마를 발표하는 레고랜드 이순규 대표
한국 객 라이프 스타일 및 지역 활성화 ‘글로컬’ 전략
주말 포함 주4일, 2024년 1월~3월 주말 공휴일 운영
11월, 12월 크리스마스 테마, 내년 1월~3월 새해 테마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올해부터 겨울철에도 운영을 한다.주말 포함 주4일, 2024년 1월~3월 주말 공휴일 운영
11월, 12월 크리스마스 테마, 내년 1월~3월 새해 테마
레고랜드 코리아는 11월부터 2024년 3월까지 동절기에도 새로운 겨울철 시즌 테마를 운영하며 겨울 시즌에도 고객들을 맞는다는 새 운영전략을 최근 발표했다.
한국고객의 라이프 스타일 및 수요를 반영하고 지역사회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한 ‘글로컬’(Glocalization) 전략의 일환이다. 지금까지 한국과 비슷한 기후에서 운영하는 다른 국가의 레고랜드 리조트들는 11월부터 3월까지의 동계시즌에 휴장을 했다. 하지만 한국의 겨울방학과 봄 방학, 설날 연휴 등 겨울시즌 고객 수요가 ¤은 지역 특성을 고려하여 동절기 중 주말 및 공휴일 운영을 결정하게 되었다.
레고랜드는 11월20일부터 12월31일까지 월요일과 주말(금 토 일)기간 개장한다. 2024년 1월1일부터 3월24일까지는 주말 외에 공휴일에도 운영을 할 예정이다. 운영시간은 날씨 및 일몰시간 등을 고려하여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수중 운영 등 일부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은 날씨와 안전을 고려하여 미운영한다.
겨울시즌 오픈을 맞아 레고랜드 코리아는 새로운 시즌 테마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및 행사를 진행한다. 11월과 12월에는 크리스마스 연말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메리 브릭스마스’ 콘셉트로 ‘LEGO 크리스마스 트리 점등식’ 등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2024년 1월과 2월에는 용의 해를 맞아 레고랜드 시그니처 캐릭터인 올리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새해 테마로 파크를 단장한다. 파크의 자세한 시설물 운영 일정 및 계획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는 “레고랜드는 국내 가족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과 니즈에 최대한 부합하기 위한 글로컬 전략을 추진 중이며, 이에 따라 작년과 달리 올해 동절기에는 주 3~4일 오픈을 하게 되었다”며 “올해 겨울과 다가오는 새해에도 레고랜드만의 특별한 시즌별 프로그램으로 국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