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자 성분 ‘마이녹셀 V-콤플렉스’ 함유
현대약품은 탈모 케어 브랜드 마이녹셀을 통해 비건 탈모 샴푸 ‘비건 스칼프 리프레싱 샴푸 바이 랩클’을 출시했다.현대약품의 독자 성분인 ‘마이녹셀 V-콤플렉스’를 10% 함유해 두피의 과도한 피지, 각질, 노폐물을 말끔히 세정해 건강한 두피와 부드러운 모발 유지에 도움을 준다. 탈모 완화 기능성 성분인 ‘소이액트’는 모근 강화, 탈모방지용 조성물로 돌콩배아 추출물이 주재료다. 한국산 천연소재 식물성 유효성분 및 탈모 완화 기능성성분인 ‘비수용성 이소플라본’을 다량 함유해 모낭뿌리 성장인자를 강화,스트레스로 인한 탈모 촉진 인자를 억제한다.
민감하고 연약한 두피를 위해 비건 클린 레시피를 적용해 천연식물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했다. 두피의 모공을 막거나 자극하는 실리콘 성분을 배제한 실리콘FREE 제품으로 개발돼 두피 자극이 적은 제품이다. 이탈리아 비건 인증 기관인 브이라벨(V-LABEL) 인증과 독일 더마테스트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비건 뷰티 트렌드에 맞춰 개발한 이번 신제품은 두피에 자극이 적으며, 탈모방지에 효과적인 현대약품의 특허 성분이 함유된 기능성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현대약품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은 홈페이지와 온라인몰, 신라면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