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적극행정으로 지역발전·군민편의 UP

입력 2023-10-23 15: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2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한 2023년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사진제공ㅣ청송군

지난 2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진행한 2023년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사진제공ㅣ청송군

2023년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북 청송군은 지난 20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적극행정에 대한 이해 증진 및 실천 공감대 형성을 위해 2023년 적극행정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적극행정이란 공무원이 불합리한 규제의 개선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창의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행위를 말한다.

‘다양한 사례로 살펴본 적극행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날 교육에서 인사혁신처 적극행정 전담 강사인 정승호 강사는 “변화하는 행정 수요나 행정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새로운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해서는 업무관행에서 벗어나 가능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 업무를 처리하는 창의성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적극행정은 조직 구성원이 적극행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업무에서 꾸준히 노력해야 가능하다”며 “국가발전과 군민 생활의 편의증진을 위해 적극행정을 실천해줄 것”을 당부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교육이 적극행정 실천 마인드 향상에 좋은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적극행정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스포츠동아(청송)|정휘영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