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대구한의대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을 비롯한 대학 관계자와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송경창 원장 외 관계자가 참석해 온라인 셀러 육성 및 경북상품 해외 온라인 판로를 확대해 지역 중소기업과 지원기관간의 상생을 위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경북형 ON-파워 셀러 육성 과정 지원 ▲경북지역에서 생산·제조·판매되는 제품의 판로개척과 홍보 활성화 협력 ▲기타 협약기관이 필요성을 인정하는 협력사업 발굴 및 지원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송경창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수강생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라며, 본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온라인 플랫폼에 입점해 자리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지원과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과정이 수강생들이 온라인 셀러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한의대학교 변창훈 총장은 “이번에 진행하게 되는 ‘경북형 ON-파워셀러 육성 프로젝트’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새로운 도약대로 삼아 지역사회가 필요로 하는 창의 인재 양성과 지역과 대학의 지역사회 공헌이라는 사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현재 경북지역의 기업들이 겪고 있는 판로 확대와 제품홍보에 대한 애로사항을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재)경상북도경제진흥원 송경창 원장님과 관계자 여러분들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경산)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