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펀치, 네컷웹툰 형식 뉴스 ‘투데이헤드라인’ 부동산 현장에 대한 손쉬운 이해 돕는다
부동산 분양현장 전문인과 부동산 투자자들의 커뮤니티 디스펀치가 부동산 관련 정보와 소식을 좀 더 쉽고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투데이헤드라인’을 신설했다. 투데이헤드라인은 4컷 웹툰 형식의 뉴스로 디스펀치 공식 사이트를 통해서 송출된다.디스펀치의 부동산 웹툰 뉴스 ‘투데이헤드라인’은 부동산 현장 소식은 물론, 청약시장에 대한 현황과 이슈, 부동산 관련 법률 정보까지 다양한 부동산 정보를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는 4컷 웹툰 형태로 제공한다.
투데이헤드라인은 부동산이라는 공통적 주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형태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최신뉴스로는 내년 개통예정인 GTX-A 노선의 ‘통합환승 할인제’와 같은 정부 지원 혜택 뉴스를 다루기도 하고, 높은 연체 이자율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PF 성과급 잔치를 하고 있는 증권사들의 행태를 꼬집기도 한다. 해당 뉴스의 구독서비스는 디스펀치 앱을 통해서 가능하다. 디스펀치 앱을 다운받으면 매일 아침 출근시간에 푸시 알람 형식으로 투데이헤드라인 뉴스를 받아볼 수 있다.
디스펀치 관계자는 “부동산 분양현장에서 근무하는 전문인들 뿐만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있는 투자자들에게 발 빠른 소식과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전달하고자 투데이헤드라인을 신설하게 되었다”며, “4컷 웹툰 형식이기에 가볍고 재미있게 뉴스를 접할 수 있고, 내용 전달도 직관적이라 반응이 좋다. 앞으로 디스펀치의 투데이헤드라인을 관심있게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설명했다.
디스펀치는 국내 최초의 부동산 분양 현장 전문인과 부동산 투자자를 위한 커뮤니티이다. 2022년 공식 런칭 이후 1년만에 약 1만명의 부동산 전문인력 회원을 확보하며 부동산 전문 커뮤니티로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