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ㅣ영남이공대](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10/31/121949548.4.jpg)
사진제공ㅣ영남이공대
이번 지역주민 건강 돌봄 봉사는 대학의 인적 자원과 역량을 지역사회와 공유해 상생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남이공대학교 지역사회봉사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치위생과, K-뷰티과, 박승철헤어과 등 5개 학과 교수 및 재학생 12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간호학과에서는 혈압체크 및 치매, 우울 검사, 물리치료과에서는 건강마사지와 저주파 마사지 체험, 치위생과에서는 구강 세균 검사, 틀니 관리법, 올바른 칫솔 교육, K-뷰티과에서는 네일아트, 박승철헤어과에서는 헤어스타일링 등 재학생의 학과 전공을 살린 주민 건강 돌봄 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봉사활동 체험부스에는 지역주민 1,300여명이 다녀갔으며, 3개 이상 체험한 참가자들에게는 칫솔 세트, 확대경 손톱깍이, 파스, 귀이개 세트, 목 안마기 등을 제공해 지역 주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영남이공대학교 지역사회봉사센터 장수현 센터장은 “많은 재학생이 평소 학업을 통해 익힌 전공 관련 지식 및 기술을 지역주민들을 위한 봉사활동에 재능기부로 참여했다”라며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고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지역 밀착형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대구) 손중모 기자 locald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