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부산’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시
외식·서비스 등 100여개 브랜드 참여
전시부스·창업세미나 등 내실 있게 구성
예비 창업가와 소상공인에게 우수 프랜차이즈 업체를 홍보하고 창업 정보를 제공하는 박람회가 부산에서 열린다.전시부스·창업세미나 등 내실 있게 구성
부산시는 오는 23~25일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KFA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3 부산’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KFA) 부산·울산·경남지회가 주최하고, 부산시 등이 후원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100여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참여한다.
올해 박람회는 오는 2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시부스, 창업세미나, 창업토크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내실 있게 구성될 예정이다.
특히 창업세미나와 토크쇼에서 다양한 강연이 마련돼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에게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마케팅·창업·상권·법률·노무 분야 등의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아울러 박람회 참관객을 대상으로 시간대별 브랜드 뽑기 경품 추첨을 진행해 커피, 치킨, 외식, 생활 쿠폰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박람회 참관 사전등록은 22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 시 박람회에 무료입장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확인하거나 박람회 준비 사무국에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신창호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예비 창업가와 소상공인에게 양질의 프랜차이즈 창업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창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부산시는 프랜차이즈 산업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역 프랜차이즈 산업의 역량강화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