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12/06/122501478.2.jpg)
국립공원 통과 코리아둘레길 안내 표지판 설치
트레킹 테마 국립공원 프로그램 개발, 홍보 등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와 국립공원공단은 대국민 여가·휴양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트레킹 테마 국립공원 프로그램 개발, 홍보 등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코리아둘레길의 국립공원 통과 구간에 안내 표지판을 설치해 공원 보전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광객의 안전성을 제고한다. 또한, 코리아둘레길 홍보 플랫폼 ‘두루누비’를 통해 국립공원 생태탐방원, 야영장 등 각종 이용시설에 대한 마케팅 활동도 실시한다. 코리아둘레길은 2009년도부터 추진한 동, 서, 남해안 및 DMZ 접경의 외곽길을 연결하는 약 4550km의 걷기여행길이다.
또한 ‘트레킹’ 테마를 활용해 국립공원 신규 관광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하고, 국립공원의 숨은 관광지를 발굴해 공사의 국내관광 활성화 캠페인과 연계한다. 국립공원 탐방 트렌드를 빅데이터로 분석해 방문객에게 최신 정보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장실 한국관광공사 사장은 “양 기관이 협력해 국립공원 기반의 관광 콘텐츠 개발과 안전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민들의 여가 환경을 개선하겠다”며 “국립공원의 다양한 매력을 알리고, 나아가 지역관광 활성화와 경제성장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