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동래구 편’ 개최

입력 2024-05-14 15: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가 지난 13일 오후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동래구 편’을 개최한 가운데 기념 퍼포먼스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부산시

15분도시 비전 알리고 주민 소통 위한 비전투어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사업에 ‘머리 맞대’
부산시(시장 박형준)가 지난 13일 부산사회복지종합센터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동래구 편’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형준 시장, 장준용 동래구청장, 서지영 국회의원 당선인, 지역 기업인, 공감정책단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PT 발표 ▲정책브리핑 ▲토론·질의응답 ▲공연·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15분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순방과 달리 정책 의제를 가지고 정책 소통을 하겠다는 취지에서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

비전투어 시즌2는 지난해 3월 사하구를 시작으로 16개 자치구·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여덟 번째 순서로 동래구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과 선호도 조사 등을 진행했다.

동래구 제2국민체육센터 건립은 오는 2027년까지 총 350억원을 투자해 낙민동 135-1번지 일원에 연면적 약 7228㎡의 생활밀착형 체육센터를 조성한다. 주민을 위한 수영장, 실내서핑장, 체력단련장, 아쿠아로빅장, 다목적실 등의 다양한 시설들이 포함될 예정이다.

박형준 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 과제인 만큼 세부 계획 수립 후 동래구청과 관련기관 등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과제 사업 추진에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