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장군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 개최

입력 2024-07-22 18:01:1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울렛 입점 브랜드 등 25곳 참여
구인구직·취업상담 등 적극 지원
‘2024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2024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부산 기장군)

부산 기장군(군수 정종복)이 오는 25일 군청에서 ‘2024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채용박람회는 ‘2024 하반기 신규 일자리정책 우수기업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의 주최로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오는 9월 확장 개점하는 신세계 아울렛의 입점 브랜드·파트너사 25곳이 참여하며 매장관리·환경·주차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구직자들은 박람회 현장에서 채용 상담은 물론 일부 협력사의 경우 현장 채용접수와 면접까지 진행할 수 있다.

또한 기장군 취업정보센터와 보건소에서는 ▲취업상담 ▲구인구직 신청 ▲심리지원 상담 등을 진행하면서 참여자의 구직활동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채용박람회가 개최되는 당일, 군은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과 ‘일자리 창출과 고용 확대, 지역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 교류 ▲군민 우선 채용 기회 제공 ▲전통시장·소상공인 대상 지역사회 공헌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기장군 일자리 창출과 지역민 고용 확대를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정종복 군수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기업에는 적합한 인재 채용을, 구직자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탄탄한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이어나가는 동시에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